GCC,NS홈쇼핑,IBITA 업무협약체결로 제조와 유통체널 해외시장의 연결고리 만들어
사단법인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윤 주 택 회장은 지난 5월26일 코스모 뷰티 서울 2022 현장에서 내한 중인 GCC(Global Cosmetics Cluster)와 NS홈쇼핑과 IBITA 간의 사업협력 강화를 위한 3자간 업무협약식 (Memorandum of Understanding, MOU)을 체결하였다.
특히, GCC(Global Cosmetics Cluster)의 한국 뷰티 산업에 대한 협업으로 IBITA, NS홈쇼핑 3자간의 MOU를 체결하고 GCC와 유럽과 한국의 뷰티 산업 세계화 노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정보교환과 사업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GCC는 화장품 뷰티산업과 관련된 지식, 경험,투자 및 협력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IBITA와 NS홈쇼핑은 한국의 뷰티 산업 시장 동향과 혁신에 대한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서로가 공생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전망했다.
GCC(Global Cosmetics Cluster)는 “미래 고유의 가치가 화장품 뷰티 산업이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밝힌 크리스토프 메슨 (Christophe Masson) 프랑스 코스메틱 밸리 클러스터 사장 겸 GCC회장은 특히, “GCC는 코스메틱에 대한 전반적인 활용, 책임감, 창조적 자유, 과학 발전 등을 투자의 핵심 분야로 정했습니다.” 라고 덧붙였다.
이날“한국에서 GCC를 대표하여 GCC.EU 및 참여 국가와 단체들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공을 위한 역할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다.” 라고 밝힌 윤 주 택 IBITA 회장은 특히, “IBITA 한국관 참가 기업의 해외 교류와 수출에 대한 더 많은 지원과 양질의 협력을 위하여 GCC가 진행하는 미션이벤트에 참여하는 탁월한 기업제품에 대한 국내 유통에도 상호 심혈을 기울여 지원 할것이라며 IBITA는 국제적인 관련 이벤트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프로모션해서 GCC소속 해외 단체 및 기업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IBITA가 주관하는 해외 전시회에서 함께 공존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NS 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체결로 IBITA와 상호 협업을 통해 한국과 유럽의 우수 화장품.이미용 상품 정보를 서로 공유함으로써, 한국과 유럽 내 관련 비즈니스 활성화를 촉진하고자 한다. 아울러 한국 화장품 이미용 브랜드 협력사 상품의 유럽 진출과 수출 기회를 IBITA를 통하여 적극 지원하는 데 의미가 있으며, 향후 IBITA를 통해서 다른 대륙까지 포함, 국제적 협력관계를 더욱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3개 단체 간의 3자 업무협약은 오늘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코스모 뷰티 서울 2022에서 체결되었으며, 1987년 처음 개최된 “코스모 뷰티 서울”은 한국을 대표하는 뷰티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국내 역사가 제일 오래된 유망 전시회이다. 5월26일 전시장 내 세미나 이벤트 룸에서는 GCC.EU와 IBITA, NS홈쇼핑은 첫 날 세미나를 진행하여 한국 기업들과 유럽 GCC 대표단과 기업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현재 IBITA글로벌 해외사업팀에서는 GCC KOREA 위원회를 발족하여 GCC KOREA 멤버쉽을 모집중에 있으며 업종별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대표기업으로 GCC KOREA 위원회가 꾸려질 전망이다. GCC KOREA 위원회 가입은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IBITA 글로벌 해외사업팀, 02-6268-2606으로 가입 신청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