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K-브랜드 엑스포,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중소기업중앙회 한국뷰티관 공동주관 및 재미동포 현장지원으로 K뷰티 인기폭발

((중)중소기업중앙 회장, 한국여성벤처협 회장, 조성아 원장, IBITA 회장 ⓒIBITA)

지난해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뉴욕 Pier17에서 열린 ‘K-브랜드 엑스포(K-Brand Expo)’에서 한국의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들이 윤석열 대통령 뉴욕 유엔총회 참석을 계기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쳐 큰 성과를 올렸다. K브랜드 엑스포는 세계인의 입맛을 홀린 K-푸드와 한류를 바탕으로 급성장한 K-뷰티 등 유망 품목을 바이어에게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 엑스포는 중기부와 롯데홈쇼핑을 비롯한 롯데 유통 6개사가 해외 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120개사를 대상으로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시키고, 대기업의 홍보 채널을 활용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상생 프로그램이다.

(메이크업 분장관계자와 중소기업벤처부 이영 장관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회장 IBITA윤주택회장 ⓒIBITA)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윤주택 회장)와 중소기업중앙회(김기문 회장)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KOREA-US SMEs go TOGETHER’ 행사의 업무분장으로 롯데홈쇼핑과 동시개최하고 국내 화장품 뷰티업계 수출중소기업 20개사의 미국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1:1 B2B 수출상담 등을 지원했다.

특히,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와 중소기업중앙회가 행사 기간 중 진행한 K-Beauty 메이크업 쇼는 미국 현지 바이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Love K-Beauty’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메이크업 쇼에서는 이번 수출상담회 참여기업(CSA코스믹)의 대표이자 우리나라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유명한 조성아 원장이 자사 메이크업 쿠션 뿐만 아니라 엑스포 참가 기업들의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을 활용해 짧은 시간에 일상의 아름다움을 놓치지 않는 화장기법으로 ‘텐미닛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뉴욕k-브랜드 엑스포(중앙)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회장,중소벤처기업부 이영장관 ⓒIBITA)

윤석열 대통령의 뉴욕 유엔총회 참석에 맞춰 뉴욕을 방문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한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윤주택 회장은 사전 기업지원 점검을 했고 한국 중소기업 대표단도 21일 수출상담회 현장을 찾아 중소기업 제품 홍보와 응원에 나섰다.

특히,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은 화장품 뷰티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하여 적극 관심을 가지고 다 방면으로 연구 지원하도록 힘쓰겠다고 하며 참가 기업들을 격려했다.

Editor Junbe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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