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외국인 관광객은 명동 대신 성수로…팬데믹 후 상권 변화

[CJ올리브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J올리브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면서 서울의 관광 상권이 명동과 동대문, 홍대 등에서 압구정과 성수 등으로 다변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CJ올리브영은 K-콘텐츠로 한국을 접한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생)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이드북 대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으로 여행을 계획하면서 압구정과 성수 등이 새로운 상권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런 트렌드는 각 상권에 있는 올리브영 매장의 인기 상품에도 고스란히 반영됐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올리브영 매장에서 국내 중소기업과 신생 브랜드 상품을 많이 찾았는데, 상권별로 인기 상품이 달랐다.

압구정과 성수 같은 신생 상권 매장에서는 신생 색조 브랜드와 기능성 화장품, 미용 소도구 등 Z세대가 즐겨 찾는 브랜드가 인기였다.

인스타그램 등으로 K팝 아이돌의 화장법을 접한 Z세대들이 올리브영에서 관련 상품을 찾은 데 따른 것이다.

반면 명동과 동대문 같은 전통 상권에는 가족 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으면서 기초화장품과 마스크팩 등이 잘 팔렸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가 소셜미디어로 소개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력이 우수한 신생 브랜드를 발굴해 글로벌 고객에게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