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열풍, 중소기업 수출확대로 연결!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은 11일 일본 도쿄에서 「KCON JAPAN 2024」와 연계하여 열린 중소기업 제품 판촉 행사장(이하, K컬렉션)을 방문하였다.

KCON은 CJ ENM이 개최하는 K팝 기반 축제(페스티벌)로서 K-POP공연과 함께 패션·식품 등 다양한 한류상품을 판촉·전시하는 행사이다. ’14년도부터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CJ ENM이 협업하여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으며, K컬렉션은 이번이 24번째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화장품, 식품, 콘텐츠 등 유망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40개사가 참여하여 현지 구매자(바이어) 수출상담과 KPOP 공연 관람객 등을 대상으로 판촉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 마스크팩을 판매하는 ㈜피엘웍스는 이번 K컬렉션 참여를 계기로 일본 현지 구매자(바이어)와 1억엔(약 9억원) 규모 수출계약을 현장에서 체결하였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번 K컬렉션 참여기업 중 우수 기업을 발굴하여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행사인 「2024 동행축제」와 연계한 국제적(글로벌) 판촉 활동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은 행사장에 마련된 중소기업 부스를 방문하여 중소기업인들을 격려하고, “우리 중소·벤처기업이 내수의 한계를 넘어 국제적(글로벌) 경쟁시대의 주역이 되기 위해서는 세계(글로벌) 진출이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한류 열풍이 중소기업 세계(글로벌) 진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대·중소기업 상생을 확대하고, 한류 인기를 활용한 수출 전략품목 발굴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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