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어려움 속 ICT 수출 온라인 플랫폼으로 지원한다

과기부, 정보통신 기업 대상 비대면 수출지원 통합 플랫폼 ‘ICT 사이버 월드’ 운영

코로나19 이후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정보통신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플랫폼인 ‘ICT Cyber World(이하 ICW)‘가 출범했다.

특히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정보통신 산업분야에서 유망한 국내 400여 개 기업의 콘텐츠 및 기업의 소개영상을 누구나 상시 관람할 수 있다.

ICT Cyber World 구성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일 비대면 환경에서의 수출지원 통합 플랫폼인 ‘ICW’를 4일부터 구축·운영한다고 밝혔다.

ICW는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한 입체 전시관으로 구성돼 24시간 상시운영 될 예정이다.

또한 정보통신 산업 도메인 특성을 반영한 테마별 컨퍼런스 및 포럼이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아울러 비대면 상담회 진행 시, 해외 바이어 및 국내 기업들이 ICW를 통해 수출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업 콘텐츠 소개 및 검색, 명함교환 등의 편의기능이 제공된다. 

과기부는 이번에 개시하는 ICW가 비대면 환경에서도 정보통신 기업들이 글로벌 비즈니스 활동을 활발하게 함으로써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유관부처, 해외 공관 등과 협업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무엇보다 ICW를 통해 디지털 뉴딜의 성과로 제공되는 제품·서비스에 대해서도 전시함으로써 디지털 뉴딜의 사업화·글로벌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ICW 플랫폼 구축은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도 정보통신 산업 수출이 회복기조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수출 성과가 공고해지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ICW 2020 운영 포스터.

최기영 과기부 장관은 “ICT Cyber World가 지속적으로 발전, 비대면 시대를 살아가는 ICT 기업과 관계자들에게 새로운 시장 창출과 혁신적인 서비스 발굴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본 전시관이 글로벌 ICT 관계자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ICT Cyber World 2020’ 전시회와 컨퍼런스 등 상세한 내용 및 이용방법 등은 누리집(www.ictcyberworl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정책과 044-202-6212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