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뷰티 엑스포 EBS(Expo Beauty Show), 색조·스킨케어·남성케어 용품 수요 급증, IBITA-한국관 참가사 모집중

2023년10월22일~10월24일까지 개최되는 멕시코 뷰티 전시회(EBS Mexico)는 1997년부터 20년 넘게 이어져 오는 멕시코 대표 화장품뷰티 전시회로 중남미 최대 규모다. 2022년 전시회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 상황이 었음에도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참여기업 모두 만족하는 멕시코 뷰티 전시회 전시회였다고 언급했다.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IBITA한국관 전경

특히, EXPO BEAUTY SHOW는 헤어케어 제품, 네일아트, 스파 제품, 화장품 등 각종 미용 관련 제품 관련 전시참가사 오프라인 500여개사 약 25,000명의 방문객이 참가하여 코로나 상황에서도 성황리에 개막했다.

이번전시에서도 제품 홍보 및 시연, 각종 뷰티 서비스 홍보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장 분위기는 예년과 다름없게 생동감이 넘치는 이벤트로 가득하였고 전시회 기간동안 헤어 및 메이크업, 남성용품 관련 총 18개의 프로그램, 12개의 세미나, 12개의 메이크업 쇼가 진행됐으며, 글로벌 뷰티 업계의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어 많은 참관객들이 관심이 집중되었다.

또한, 전시회를 통해 사업 파트너, 투자자, 바이어 탐색을 위한 B2B 상담뿐 아니라 B2C 현장 판매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멕시코 뷰티 전시회는 현장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B2C 현장판매도 할 수 있어 현지 방문객에게 제품 홍보 및 판매를 위한 전시회 준비도 병행하여 활용하면 참가사에게 도움된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전시회 참가사의 비중을 보면 헤어가 35%, 화장품 20%, 네일 16%, 스킨 9%, 남성용품(Barber Shop) 8%, 유통 6%, 기타 6%, 미용가구 1%로 참가한 것으로 주최측 집계가 되었다. 특히, 멕시코 뷰티 전시회에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는 한국관을 2015년부터 전시회가 취소된 2020년을 제외하고 매년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해왔다. 2022년에는 약 140Sqm² 규모에 18개사가 참가했으며, 마스크팩, 크림, 세럼 등의 기초화장품, 마스카라와 쿠션제품, 미용 성형실, 필러, 마이크로 칩 패치, 곤약 스폰지 등의 다양한 회사가 IBITA 한국관에 참가하였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전시회 스탠드 중 국가관 참가는 한국관이 유일 한데다가 다양한 화장품 뷰티 제품을 확인할 수 있어 멕시코 바이어와 해외 참관객들의 모든 이목을 IBITA한국관에 집중시켰다. 멕시코는 코로나 안정기에 접어들면서 개인관리 및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좋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한국 화장품 뷰티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아 한국화장품 뷰티기업이 남미진출을 위하여 멕시코 뷰티 전시회를 통한 개척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관계자는 적극 추천했다. 2023년 멕시코 뷰티 전시회(EXPO BEAUTY SHOW 2022) 참가문의:02-6268-2606

Editor Junbe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