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구룡마을 화재, 500명 대피 아직 인명피해 없어 화재 원인은?

강남구 구룡마을서 큰 불
강남구 구룡마을서 큰 불(서울=연합뉴스)

강남구 구룡마을 화재로 500명의 마을주민이 대피하고 소방당국이 진화 중이다.

20일 오전 6시 27분가량 서울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 발생한 화재는 구룡마을 4지구에 있는 한 교회 근처에서 처음 발생해 주변으로 확대됐다. 오전 7시 1분 가량 5지구 입구까지 불이 번지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당국은 오전 6시39분과 7시26분 각각 대응 1·2단계를 발령하고 경기도와 산림청 등 소속 소방헬기 10대를 동원해 현재까지 불길을 잡고 있고 오전 9시 기준 소방과 경찰 인력 290명과 장비 58대가 투입된 상태다.

당국은 4·5·6지구 주민 450∼500명을 대피시키고 불길이 더 번지지 않도록 방어선을 구축한 채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현재까지 주택 약 40채, 1천738㎡가 소실된 것으로 당국은 파악하고 있다.

[그래픽] 강남구 구룡마을 화재 발생
[그래픽] 강남구 구룡마을 화재 발생(서울=연합뉴스)

강남구는 이재민들을 구룡중 체육관으로 대피시키고 있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소방당국은 불길을 어느 정도 잡는 대로 주택 내부를 수색해 대피하지 못한 주민이 있는지 확인할 방침이다.

불이 난 구룡마을은 ‘떡솜’으로 불리는 단열재 등 불에 잘 타는 자재로 지어진 판잣집이 밀집해 불길이 빠르게 번진 것으로 소방당국은 보고 있다.

Editor Miso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