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오류’, 카카오톡 3개월만에 또 다시 먹통에 이용자 불편 호소

카톡 오류가 8일 오후 발생됐다. 이는 지난 1월 17일 카톡 먹통에 이어 3개월만에 이어 발생했다.

금일 오후 1시 30분가량 피사카톡(PC)과 모바일 카톡 모두 오류가 발생됐다. 피시카톡 로그인 시도시 ‘요청하신 작업을 수행하지 못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니 잠시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오류코드 : -500,LO)’라는 문구와 함께 로그인할 수 없다.

이미 로그인된 피시카톡과 모바일에서는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낼 경우 ‘전송중’이라는 문구가 계속 뜨거나, 같은 내용의 메시지가 여러번 중복 발송됐다.

채팅방을 열 경우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서버로부터 대화내용을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라는 팝업창이 뜨며 피시와 모바일 모두 접속이 불가한 상태다.

지난해 10월 카카오톡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2~3일간 카톡 오류 이후, 11월가 올해 1월 연달아 로그인 문제, 카톡 오류및 먹통 등이 발생한지 고작 3개월만에 또다시 오류가 발생된 이용객들의 불편이 심화되고 있다.

한편, 지난해 10월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 서비스 관련 오류가 발생하고, 11월과 올해 1월에도 연달아 카카오 관련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로그인이 되지 않아 논란이 된 바 있었다.

[Editor Miso]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