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질문에 말 아낀 尹 “다른 정치인 발언 논평 한 적 없다”

기자회견 하는 윤석열 대통령
기자회견 하는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 ‘대통령에게 듣는다’에서 보도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자신을 직격하는 데 대해 “대통령으로서 민생 안정과 국민 안전에 매진하다 보니 다른 정치인들이 어떠한 정치적 발언을 했는지 제대로 챙길 기회가 없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진행된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이 대표가 최근 윤 대통령도 직접 겨냥해 여러 지적을 하고 있다. 이렇게 여당 내에서 집안싸움이 이어진다면 국정 운영에도 상당히 부담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물음에 이같이 답했다.

즉답을 피하며 직접적 대응을 자제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서 “또 저는 작년 선거운동 과정에서부터 지금까지 다른 정치인들의 정치적 발언에 대해서 어떠한 논평이나 제 입장을 표시해 본 적이 없다는 점을 좀 생각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취임 100일' 기자회견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 ‘대통령에게 듣는다’에 참석해 있다.

(출처 : 연합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