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lognaFiere Cosmoprof Zannini와 한국마케팅 파트너사인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윤 주 택 회장은 코로나 이후 한국 화장품.뷰티 기업의 큰 성장할 가능성 기대.

글로벌 파워 인터뷰- 세계최고의 화장품 뷰티박람회인 이태리 코스모프로프(BolognaFiere Cosmoprof) CEO Mr. Enrico Zannini를 현 코로나 시국의 변화에 대하여 JTNews에서 지난 3월24일 직접서면으로 인터뷰했다.

올해 53회째를 맞는 이태리 코스모프로프 화장품 뷰티 박람회는 전 세계의 화장품 명실상부 뷰티트렌드의 중심이다. 이태리 코스모프로프 대표에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지원 방향에 대하여 들어보고 또한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BolognaFiere Cosmoprof의 Zannini는 한국마케팅 파트너사인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윤 주 택 회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한국 화장품 뷰티 기업의 큰 성장 가능성을 기대했다. 특히, IBITA 윤 주 택 이사장과 함께 Zannini는 코로나 이후 한국 글로벌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희망이 주어 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Q1. 세계 경제의 가장 큰 화두는 ‘회복’이 될 것입니다. 그럼 전시회 참가자들이 성공하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미용업계는 우리가 최선을 다해 할 수 있는 일, 즉 연구와 혁신에 초점을 맞춰 국제적 비상사태에 즉각 대응했습니다. 맥킨지앤컴퍼니가 내놓은 최근 보고서에서도 화장품 업계가 패션보다 반응이 더 좋다는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뷰티는 2021년에 2019년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기대되며, 패션은 2022년에나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증거로, 우리 회사는 관련 활동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펜데믹이 시작된 직후, 우리 회사 대부분의 전시업체들은 그들의 공급망을 바꾸고 그들의 유통 전략을 바꿨습니다. 일부 부문에서는 피부 관리, 개인 관리 및 위생, 헤어 관리, 네일 등의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이 몇 달 동안, 화장품 산업은 여전히 신제품의 연구개발과 기술 도구에 대한 투자를 유지할 수 있었고, 그들의 생산을 최근의 경향과 가치에 적응시키고 그들의 고객들의 새로운 습관에 맞출 수 있었습니다. 펜데믹 이후 재기동할 준비가 되려면 소비자와의 대화와 새로운 트렌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Q2. 유럽과 이탈리아의 상황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바랍니다.

유럽은 아시아 태평양이나 미국과 같은 다른 나라들보다 더 느리게 회복되고 있습니다. 맥킨지앤컴퍼니 보고서에 따르면 유럽 뷰티 매출은 이르면 2022년 상반기까지 2019년의 가치로 돌아가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는 반면 중국과 미국은 2019~2021년 연간 성장률 전망치를 8~10%와 3~4%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럽 연합의 모든 회원국의 백신 캠페인의 어려움 또한 경제 시나리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어쨌든, 유럽은 여전히 선도적인 국제적 기업이고, 그것은 기업들의 질과 높은 수준이 곧 회복하는데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탈리아는 이번 재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현재, 우리는 아직 대부분의 지역에서 폐쇄 상태에 처해 있지만, 백신 접종 캠페인의 가속화가 발표되었고, 이것은 우리 경제가 곧 회복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Q3. 유럽 소비자들이 한국 화장품의 영향력에 대한 기대효과가 어느정도라고 생각합니까?

한국 브랜드는 계속해서 그들의 1차 가치에 초점을 맞춰야 하며, k-뷰티는 지속 가능한 접근법, 혁신, 효과 등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로 만들어야 합니다. 한국 기업들은 그들의 제품에 대한 연구와 시장성을 추구해야 하며, 따라서 국제적인 소비자들의 요구에 적응해야 합니다. 오늘날, 브랜드의 중심 개념은 “글로벌화”이다. 그들의 커뮤니티와 문화에서 출발하여, 기업들은 제품 맞춤화, 수출 전략, 그리고 통신 전략 측면에서 그들의 컬렉션을 글로벌 사용자에 맞게 조정해야 합니다.

Q4. 코로나가 발생하고 귀하는 언제쯤 이것이 국제 전시회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을 파악했나요? 그리고 이것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 있나요?

2020년 2월 24일, 우리는 처음으로 월드와이드 볼로냐의 코스모프로를 연기할 수 밖에 없었지만, 우리는 여전히 그 상황이 짧은 시간 안에 해결되었기를 바랬습니다. 불행히도, 그렇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행사를 다시 잡으려고 여러 번 시도했지만, 여행 제한과 거리 조정 정책은 우리가 그 조직에서 일하는 것을 허가하지 않았습니다. 이 몇 달 동안, 우리는 이탈리아와 해외의 상황을 살펴 왔습니다. 그동안 우리는 위코스모프로프라는 디지털 이벤트를 기획하여 이 어려운 시기에 화장품 산업을 지원하였습니다. 우리는 가상 미팅과 라이브 대화를 통해 비즈니스와 네트워킹을 보장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조정했습니다. NAT은 이해 관계자들이 파트너와의 관계를 복원하고 새로운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6월 7일부터 18일까지 전 세계의 모든 코스모프 행사가 참여하는 새 로운 장이 열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wecosmoprof.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5. 볼로냐 피에레에서 전시자들의 안전을 위해 어떤 것을 계획하고 있나요? 또 코스모프로프가 미래에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볼로냐 피에레는 지난 몇 달 동안 공정한 지역의 개혁과 안전 조치를 위해 열심히 일해 왔습니다. 입구의 점검지역, 각 홀의 인원을 점검할 수 있는 기술시스템, 가상·노터치 정보와 고객서비스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디지털 툴 등이 구현됐으며 지속가능성 향상, 탄소배출량 감소, 자원낭비 등을 위한 서비스도 함께 추진됐습니다. 우리 측에서는 공연을 허가함과 동시에 안전한 행사를 위해 월드와이드 볼로냐의 코스모프로프를 2022년 봄으로 연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의 국제 회사들과 참석자들은 풍부한 콘텐츠와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자격이 있습니다. 지금은 코스모프로프와 같은 세계적인 전시회가 열릴 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Q6. 전시 연기에 영향을 받은 기업들과의 소통은 어떤가요? 그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펜데믹이 시작된 이래로, 우리의 전시자들과 참석자들은 우리의 결정을 받아들였습니다. 코스모프로프의 역사와 모든 주요 시장에서의 성장 덕분에 코스모프로프에 대한 신뢰가 있습니다. 실제 불확실성에 대처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기업과 사업자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 나는 그들이 그들의 사업과 안전을 보장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다시 한 번 감사하기를 바랍니다.

Q7. 지금까지의 치밀한 계획에도 불구하고 어떤 것이 변했고, 어떤 일이 일어났나요? 전 세계의 에이전트들과의 소통은 어떤가요?

우리는 볼로냐로의 안전한 여행을 위한 국제기구와의 협정을 정의하기 위해 이탈리아 무역청, 해외 사무소, 이탈리아 외무 및 국제 협력부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볼로냐 시와 연락하여 다음 회차를 시작할 때 숙박 및 운송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이해 관계자들이 코스모프로프 방문을 준비하고 회의를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디지털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우리는 우리의 글로벌 커뮤니티를 곧 환영하고 월드와이드 볼로냐의 코스모프로프에서 함께 다시 시작할 준비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