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영등포역서 KTX 등 무정차 통과…탈선사고 여파

크레인으로 옮겨지는 영등포역 탈선 사고 열차
크레인으로 옮겨지는 영등포역 탈선 사고 열차(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무궁화호 열차 탈선사고가 발생한 서울 영등포역 인근 철로에서 7일 오전 코레일 긴급 복구반원들이 사고 열차를 크레인으로 옮기고 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6일 오후 8시52분께 용산발 익산행 열차가 영등포역으로 진입하던 중 선로를 이탈했다.
이 사고로 KTX 등 열차의 운행이 취소되거나 지연 운행되고 있다. 2022.11.7 hkmpooh@yna.co.kr

(서울=연합뉴스) 송정은 기자 = KTX와 새마을호 등 일반열차가 용산역과 영등포역에 정차하지 않은 채 통과하는 등 지난 6일 오후 발생한 무궁화호 탈선사고 여파가 계속되고 있다.

7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첫차부터 오전 9시 이전 출발 예정이던 열차까지 KTX 15편과 일반열차 10편의 운행이 중단된다. KTX 6편과 일반열차 4편 등 모두 10편은 운행구간이 단축되거나 출발역이 변경된다.

용산역과 영등포역에는 사고가 완전히 복구될 때까지 KTX와 일반열차가 정차하지 않는다.

코레일은 이날 오후 4시 이후 복구 작업이 끝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코레일은 오전 9시 이후 열차를 어떻게 운행할지 추가로 안내할 방침이다.

열차를 이용하는 승객은 코레일톡이나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열차 운행 상황을 확인하면 된다.

사고 여파로 서울 지하철 1호선과 경의중앙선도 이날까지 지연 또는 혼잡이 예상된다.

서울 지하철 1호선 경인선 급행열차(구로∼동인천) 구간은 일부 운행을 멈춘다. 광명역∼영등포역 셔틀전동열차도 전 구간 운행이 중단된다.

전날 오후 8시52분께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역 인근에서 승객 279명이 탄 무궁화호 열차가 탈선해 34명이 경상을 입었다.

이 사고로 지하철 1호선이 한때 상·하행선 모두 운행을 중단하는 등 서울시내 교통에 혼란이 빚어졌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