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Taste your Korea)’ 신규 음식 관광 브랜드 개발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방한 관광객 유치 전략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음식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새로운 브랜드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Taste your Korea)’를 개발하였고,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을 선정했다.

음식관광 사업은 지금까지 개별 음식을 활용한 홍보와 상품화를 중심으로 추진되어 왔다. 그러나 이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음식관광 사업의 새로운 브랜드를 토대로, 이야기가 담긴 음식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관광상품으로 육성하는 계획에 있다.

이야기가 있는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발굴, 지역 대표 음식 15종, 제철 식재료 15종, 전통주 3종 선정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은 외식·관광업계, 학계, 홍보마케팅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음식관광 자문단을 통해 선정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한국의 음식 콘텐츠를 ▴지역 대표 음식, ▴지역 대표 제철 식재료, ▴지역 대표 전통주 세 가지 주제로 구분하여 차별화된 주제를 만들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의 음식관광을 목적지로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며, 외국인 미식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한국 음식관광의 신규 브랜드와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을 전방위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문체부 김근호 관광산업정책관은 “새로운 음식관광 브랜드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와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을 통해 우리 음식의 맛과 멋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이야기까지 담긴 음식관광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더 많은 외국인들이 입과 귀, 눈까지 즐기는 한국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ditor. 홍세영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