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우리덜, 가상현실(VR) 게임 개발자 직업 체험 콘텐츠 오픈

‘VR 게임스테이션’ 체험실에서 활동 중인 아이들 모습

고용노동부 산하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이병균)는 24일 에듀테크 스타트업 ㈜우리덜(대표 권용재)과 함께 24일 신규 직업 콘텐츠 ‘가상현실(VR) 게임 스테이션’을 공개하고,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 ‘가상현실(VR) 게임 스테이션’ 체험실은 어린이 체험자가 롤플레잉을 통해 가상 우주 공간에서 바이러스 로봇으로부터 엔진을 지키는 대원이 되어 확장현실(XR)과 가상현실(VR)을 동시에 경험해 보고 ‘가상현실(VR) 게임 개발자’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한국잡월드는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가상현실(VR) 게임 스테이션’ 운영 활성화, 가상현실(VR) 에듀테크 고도화를 위한 체험 데이터의 공유 및 활용, 미래 기술 직업인 특강 개최 등 꾸준한 협조를 통해 미래 과학 인재를 공동 양성하고, 스타트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협력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취지와도 맞닿아 있다.

 한국잡월드 이병균 이사장은 “(주)우리덜과 미래 직업 체험 콘텐츠 공동개발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스타트업과 상생 협력을 통해 창업·창직 생태계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우리덜 권용재 대표는 “잡월드의 탄탄한 인프라와 ㈜우리덜의 실감형 콘텐츠 역량, 인공지능 캐릭터 기술을 결합해 차별화되고 초현실적 직업 체험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며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와 협업으로 꿈을 키워가는 어린이들에게 더 혁신적이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고용노동부

Subscribe to our newslette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