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Global Cosmetics Cluster) News라이프(패션&뷰티)마이스세계는 지금최신기사특집피플

디지털 뷰티 서밋 2025(Digital Beauty Summit 2025): 뷰티 산업의 혁신과 디지털화

지난 1월 23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화장품, 향수, 퍼스널 케어 업계의 전문가 150명이 모여 가장 오래된 영화관 중 하나이자 당시 혁신의 상징이었던 영화관 ‘Yelmo Cines Idea’에서 디지털 뷰티 서밋을 개최했다. 이러한 상징적인 환경은 변화에 적응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받아들이는 것의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BW(Beauty Cluster)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뷰티 산업에서 디지털화와 이커머스의 기회와 과제를 논의하는 핵심 포럼으로 자리 잡았다. 참석자들은 디지털 환경을 헤쳐나가는 데 필요한 전문 지식과 전략을 공유한 업계 리더들의 인사이트한 프레젠테이션을 즐겼다.

Laboratorios Ximart의 총괄 매니저이자 Beauty Cluster의 부사장인 David García는 BW가 산업 성장의 촉매제이자 뷰티 기업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며 행사를 열었다.

첫 번째 프레젠테이션은 Kantar Insights의 전략 및 혁신 책임자 Cristina Pérez가 온라인 채널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e-뷰티 전략을 가속화하는 방법을 강조하며 진행했다.

Adigital의 최고 AI 책임자인 Justo Hidalgo는 “신경 붕괴 직전의 기업: AI 규제를 비즈니스 성장으로 전환하기 위한 거버넌스 전략”이라는 강연에서 인공지능의 역할을 탐구했다

다음으로, 스페인 Lengow의 영업팀 매니저인 Rebeca Lamata는 2025년 뷰티 이커머스의 디지털 입지를 강화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TikTok의 뷰티 카테고리 매니저인 Paula Sebastián은 스페인에서 처음으로 TikTok Shop 혁신을 독점적으로 소개했습니다.

오전 세션을 마무리하며 로레알의 뷰티 테크 서비스 옴니채널 규모 및 성공 글로벌 디렉터인 Jaime del Valle는 “로레알 뷰티 테크: 기술로 구동되는 각자의 아름다움”이라는 프레젠테이션으로 로레알의 기술 접근 방식에 대한 인사이트로 청중을 매료시켰습니다

네트워킹 교류 시간이 있던 오후에는 Cristina Oria가 후원하는 커피 휴식 시간 동안 참석자들은 업계의 다른 전문가들과 네트워킹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Puig의 혁신 디지털 기술 디렉터 Mario Cadafalch가 “향수 경험과 비즈니스를 디지털로 혁신하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소개하며 위키파품과 센트엑스피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 행사에서는 Cyberclick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David Tomás가 “뷰티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사람 주도 마케팅” 전략을 발표하는 등 청중 참여도에 대한 인사이트도 제공했다

프레젠테이션 시리즈를 마무리하기 위해 Autocontrol의 데이터 보호 및 디지털 규제 부서 책임자인 Alejandro Prieto는 “인플루언서 광고에 관한 코드: 브랜드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유용한 도구”를 처음으로 공개하기도 했다


행사는 BW의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Sara Jiménez가 진행하고 전문가가 참여한 패널 토론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출처: Beauty Cluster (BW)

Subscribe to our newslette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