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앞두고 레인부츠 인기 ‘쑥’…색상·기장도 다양해져

레인부츠
레인부츠[W컨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장마철을 앞두고 레인부츠를 찾는 손길이 늘고 있다.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이달 1∼30일 레인부츠와 아쿠아슈즈 등 장마 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배 이상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가장 잘 팔린 것은 레인부츠로 이 기간 매출이 20배 이상 늘었다.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레인부츠를 찾은 데다 색상과 디자인이 다양해지면서 기존에 레인부츠를 가지고 있던 소비자들도 추가 구매에 나선 영향으로 풀이된다.

여성들은 파스텔 노랑 색상의 제품을, 남성들은 중간 기장의 검정 부츠를 주로 선호했다.

또 크록스 같은 아쿠아슈즈(275%)와 우산(165%) 매출도 증가했다.

W컨셉은 올해 특히 엘리뇨 현상으로 강수량이 늘어날 수도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만큼 내달 5∼18일 장마 용품 기획전을 진행하기로 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