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두바이 뷰티월드(Beauty World Middle East), IBITA 한국관 70여개사 세계 각국 바이어 눈길 사로잡다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DWTC, Dubai World Trade Center)에서 개최되는 제28회 ‘두바이 뷰티월드 2024 (Beauty World Middle East 2024)’박람회에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윤주택 회장(이하 IBITA)은 70여개사로 IBITA 한국관으로 구성하여 성황리에 개막하였다.

(출처 :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IBITA 한국관 모습

2,000개사 이상의 각국 전시 참가사와 150개국 이상에서 방문한 7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2024년 10월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열리는 제28회 두바이 뷰티월드 박람회에 모일 예정이라고 주최측은 밝혔다.

특히, 17개 홀에 걸쳐 진행되는 광범위한 이벤트는 새로운 트렌드, 스타트업 및 기존 브랜드 등 글로벌 업계 전문가 커뮤니티를 하나로 모아 놓칠 수 없는 네트워킹과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IBITA 한국관에는 코스메틱 제조, 브랜드, OEM/ODM 등 다양한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참여하여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두바이 뷰티월드 박람회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뷰티 박람회이며, 전 세계 화장품 업계의 전문가들과 바이어들이 최신 트렌드를 논의하고 미래의 협업 기회를 모색하는 중요한 플랫폼이기도 하다.

한국 화장품은 품질, 혁신, 그리고 다양성으로 중동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에서 이러한 강점을 다시 한 번 부각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

(출처 :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UAE 두바이 DWTC 전시장 전시 첫날 입장 기다리는 참관객 모습

특히, IBITA 윤주택 회장(이하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은 45개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박람회인 이태리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 마이애미,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일본, 멕시코, 브라질, 터키, 태국 등 75개 화장품 뷰티 해외 유망 박람회를 주관하며 IBITA관을 구성하여 한국 화장품 뷰티 산업의 무역 진흥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IBITA 윤주택 회장은 “ UAE 정부 Moiat(경제과학기술부)와 Mou 협약체결로 지속적인 한국사무소 활동을 통해 IBITA는 한국 화장품 산업의 중동진출을 견인해 오고 있다”고 하며 “UAE 국영그룹인 인덱스그룹등 5개 국영그룹과 협약체결하여 한국대표부로서 다양한 산업군을 발굴하고 K-뷰티 산업의 가치를 중동 MENA지역 진출에 적극지원 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UAE 두바이 DWTC 내 눈길을 사로잡는 IBITA 한국관 입간판

2024 두바이 뷰티월드에서도 IBITA 한국관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고 컬리티, 고 품격의 IBITA 한국관 기업으로 구성되어 박람회장에서 모든 이목을 집중시키며 한국 화장품의 혁신성과 품질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올해의 박람회의 주제인 ‘뷰티 비즈니스를 조명하다’는 뷰티 업계의 트렌드를 조명하고, 독보적인 브랜드 쇼케이스와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주최측은 기대했다.

또한, 두바이 뷰티월드 박람회는 뷰티 및 웰니스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계속하고 있으며 중동 시장 내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다양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출처 :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IBITA 한국관 모습

한편, IBITA 윤규희 차장은 “10년간 두바이 뷰티월드에서 IBITA관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큰 성과를 거두는 것은 타 유관기관 및 단체의 근접할 수 없는 두바이에 IBITA만의 특별한 관계가 형성 되어 있기 때문이다”라고 귀띔했다. 또한, “한국 뷰티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는 기회로 평가되는 중요한 사실이 여기에 있다”. 라고 한다.

올해 두바이 뷰티월드에서 첫 선을 보이는 뷰티 라이브는 헤어와 메이크업 시연이 흥미진진하게 어우러져 뷰티가 중심이 되는 새로운 무대가 열렸으며, 3일동안 뷰티라이브에서는 골드웰과 협력하여 GCC에서 가장 큰 헤어 대회인 아라비안 컬러 피에스타가 열릴 예정이다. 최종 결승전에서 올해의 헤어 컬러리스트, 올해의 헤어 커터, 올해의 신인상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는 모습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뷰티 비기닝(시작) 국제 럭셔리 브랜드 컨설팅과 협력하여 올해 두바이 뷰티월드에서 흥미로운 새로운 발견 구역이 시작될 것이며, MENA 지역에 뷰티 브랜드를 처음으로 소개하기 위해 독점적으로 설계된 이 행사에서는 떠오르는 스타트업과 기존 중소기업을 엄선하여 뷰티 부문의 독창성과 창의성을 보여줄 것이다.

특히, 지난 3월 Dubai “Fall In Beauty”온.오프라인 프로잭트를 런칭하여 IBITA>DA가 지속적인 한국기업의 중동지역 수출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19개국 글로벌 코스메틱 클러스터 한국대표부로서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한국 화장품은 중동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하며, 한국 화장품 산업이 국제 시장에서 더욱 크게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 중요한 역할과 그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Editor. 김민송

Subscribe to our newslette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